65세이상 임플란트 가격 및 종류

노인 65세 이상 임플란트 틀니 정부 지원금 받는 방법

임플란트 필요성

치아는 치주질환이나 나이가 들수록 잇몸뼈가 약해져 치아가 흔들리거나 빠지게 됩니다.
치과치료는 다른 진료과에 비해 본인부담률이 매우 높은 편이기 때문에 비용적인 측면에서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노인들은 지병으로 치료시간이 오래 걸리며 더 많은 비용이 발생되는 일이 많습니다.
그런데 임플란트의 경우 대략 개당 150~300만 원 수준, 틀니의 경우 500~1,000만 원의 비용이 발생하며 경제적인 여건이 충분하지 않은 노인들은 손실치아를 방치하여 치매나 뇌졸중등 2차 질환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치료받아야 합니다. 

(아래 링크 내에는 노인 65세 이상 임플란트 틀니 정부 지원금 받는 신청 방법에 대해 자세히 기재되어 있습니다.)

정부 지원금 신청방법 확인 👉

노인 65세 이상 임플란트 틀니 정부 지원금 받는 방법

임플란트 지원대상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만 65세 이상의 건강보험가입자 또는 피부양자를 대상으로 1인당 평생 2개까지 임플란트 급여를 지원해주고 있습니다.(위, 아래 치아 구분 없이)
완전 무치악 환자분께서는 제외대상입니다.​ (단, 틀니 지원금 신청가능)

임플란트 본인부담률


건강보험가입자 : 요양급여비용 총액의 30%

의료급여수급권자 : 1종 10%, 2종 20%
차상위계층: 10-20%

임플란트 보험시 주의사항

건강 보험 임플란트 치료를 시작하는 경우 원칙적으로는 치과 병의원 이동이 불가능합니다.
치료 도중에 병원을 변경 시 임플란트 보험이 종료됩니다.
단, 치료받던 치과 폐업 시만 이동가능합니다. (아래 링크 내에는 노인 65세 이상 임플란트 틀니 정부 지원금 받는 신청 방법에 대해 자세히 기재되어 있습니다.)

틀니 지원금 신청방법 확인 👉


노인 65세 이상 임플란트 틀니 정부 지원금 받는 방법

틀니 지원금

65세 이상 어르신 가운데 차상위계층 또는 의료급여 수급자에 한하여 지원하고 있습니다.
완전틀니 및 부분틀니를 대상으로 하며, 본인 부담금은 건강보험 가입자는 30%, 차상위계층은 5~15%, 의료급여 1종은 5%, 의료급여 2종은 15%입니다.
같은 부위와 종류의 틀니를 사용할 경우 7년마다 건강보험으로 적용됩니다.
틀니 시술 후 3개월 동안 6회의 진찰료만 지불하는 무상치료 기간입니다.
치아가 몇 개 없는 만 65세 이상의 경우에는 부분틀니 제작으로 지원 가능합니다.

임플란트, 틀니 지원금 구비서류

신청서
진료비 내역서
영수증
통장사본
신분증

임플란트, 틀니 지원금 신청방법

임플란트, 틀니 지원금은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없습니다.
대신 현재 주민등록상 거주지로 되어있는 곳의 구청 또는 군청을 직접 방문하여 신청해야 합니다.
내방 전에 치과나 관할 보건소에서 지원금 대상자로 전산 등록을 미리 하시고 가셔야만 지원금 대상자로 등록이 됩니다.

지원금 문의처

건강보험심사평가원 : 1644-2000
보건복지부 콜센터 : 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