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류성 식도염 원인 커피 영향?

✅커피가 안 좋은 이유


커피에는 여러 성분이 있지만  카페인이 주된 성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카페인의 주된 작용은  자율신경 중 교감신경을 흥분시키는 작용으로 위산분비나 위장운동에상당히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커피섭취로 인하여 교감신경이 흥분을 하게 되면 위산 분비가 많아지게 되고 위장 운동에 중요한  부교감신경의 기능이 약해지면서 위장의 운동성이 저하되거나 문란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커피를 마시게 되면 위장 움직임에 이상이 생겨 복부팽만감이 더 잘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산 분비가 많아지기 때문에  속 쓰림이나 위산 역류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해로운 커피


라떼와 믹스커피 같은 첨가물이  많이 들어간 커피입니다
​일반 아메리카노에 비해 위산분비와 위장 운동기능 이상을  더 많이 유발하게 됩니다. 

✅디카페인 커피


디카페인 커피의 국제 기준은 카페인이 97% 이상 제거된 커피 원두를 의미합니다
180ml 분량의 디카페인 커피에는 0~7mg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일반 원두는 70~140mg의 카페인 함유)

다시 말하자면,디카페인 커피도  카페인이 완전히 제거된 커피는 아닙니다
카페인을 제거한 디카페인이 일반 커피보다 조금 나을 수는 있겠지만, 디카페인 커피 모두 위산을 자극하기 때문에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 커피는 PH5.25 정도의 산성, 디카페인 커피는 PH5.35~5.39 정도로 일반 커피보다 산도가 덜 하긴 하지만 그리 큰 차이가 있진 않습니다

커피를 꼭 마셔야한다면, 공복 상태가 아닌 식사 도중 혹은 식사 직후 음식과 섞이도록 하면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커피 하루 섭취량 

커피를 마셔도 몸에  해로운 영향이 없다면 하루에 2잔 정도는 괜찮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불편한 증상이 있다면 커피 섭취를 끊거나 줄이셔야 합니다. 


그리고 카페인이 아주 적은 디카페인 커피를 권해 드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키페인 커피를 먹고도 위나 장의 불편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드시지 않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