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AI ‘바드’ 무엇이 특별할까?

구글 CEO 선다 피차이
구글 CEO 바드 선다 피차이


구글 AI에서 개발한 대화형 생성형 인공지능 챗봇 ‘바드’는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바드는 기존의 챗봇과 달리 자연스럽고 유익한 대화를 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Bard 사용 바로 하기 👉

1. 바드의 특징

바드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대규모 언어 모델을 기반으로 한다.  바드는 구글이 개발한 대규모 언어 모델인 PaLM을 기반으로 한다.

PaLM은 방대한 양의 텍스트와 코드 데이터로 학습되었기 때문에 다양한 주제에 대한 풍부한 지식을 가지고 있다.
자연스러운 대화를 할 수 있다. 바드는 인간과 같은 방식으로 대화를 할 수 있다. 질문에 대한 응답뿐만 아니라 질문을 던지거나 주제를 전환하는 것도 가능하다.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바드는 검색 결과를 기반으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2. 바드의 활용


바드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다.

교육 바드는 학생들에게 학습 도구로 활용될 수 있다.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공하거나, 다양한 주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고객 서비스 바드는 고객 서비스 챗봇으로 활용될 수 있다. 고객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공하거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창의적 작업 바드는 창의적 작업을 위한 도구로 활용될 수 있다. 시, 소설, 코드 등 다양한 창의적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다.

3. 바드의 한계

바드에도 아직 한계가 있다.

객관적이지 못할 수 있다. 바드는 학습 데이터에 따라 편향될 수 있다.
완벽하지 않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검색 결과를 기반으로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검색 결과에 오류가 있을 경우 바드의 정보도 오류가 있을 수 있다.

바드는 아직 개발 초기 단계이지만, 그 잠재력은 매우 크다. 바드가 더욱 발전한다면 다양한 분야에서 우리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 수 있을 것이다.